top of page

blog

HOME   |   커뮤니티   |   blog   |  게시물

2020 로보월드에 참가한 (주)민트로봇 구체적인 내용 살펴보기

2020.11.06




간단한 회사소개를 부탁한다.

㈜민트로봇은 로봇에 사용되는 약 80%의 핵심 부품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핵심기술을 바탕으로 완성된 로봇까지 제조하고 있는 순수 국내 로봇 제조업체이다.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특별히 참가한 이유가 있는가?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민트로봇의 Pal A 시리즈 (좌측부터 Pal A3, Pal A4, Pal A6)



전시회에서 보여준 로봇들은 어떠한 제품들인가?

이번에 선보인 ‘Pal A 시리즈’는 자사의 핵심부품기술을 사용하여 제조원가를 최대한 낮추면서 산업용 현장에서 요구하는 필수적이고 핵심적인 기능/성능을 갖춘 업계 최고 비용 효율적인 산업용 로봇이다. 'Pal A시리즈'는 스카라로봇, 6축다관절로봇, 마지막으로 3축평면로봇 3가지 형태로 나뉜다.


민트로봇의 3축 평면로봇 Pal A3 (PPA400 모델)


3축 평면로봇은 2018년 로보월드에서 처음 선보인 로봇으로 민트로봇이 개발한 실용적인 구조의 로봇이다. 산업현장에서는 복잡한 공정부터 단순한 공정까지 그 종류가 다양한데 비해 시장에 판매되는 로봇형태는 매우 제한적이다. 실제 현장에서 단순한 작업을 굳이 6축로봇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꽤 많은데, 이 경우 비용도 많이 들뿐더러 작업도 효율적이지 못하다.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한 로봇이 바로 3축로봇이다. 단순 반복작업이 주를 이루는 산업 제조현장에서 3축로봇은 그 쓰임새가 매우 실용적이기에 고객들의 문의가 많이 오는 제품군이다. 무엇보다 3개의 관절이 빠지기 때문에 6관절로봇보다 훨씬 저렴한 것이 큰 메리트이기도 하다.


민트로봇의 6축 다관절 로봇 Pal A6 (PAA400 모델)


6축 다관절 로봇은 가장 일반적이고 대중적인 로봇의 형태이다. 이번 전시회에 선보인 자사의 6축로봇은 2가지 사이즈 중 큰 사이즈의 모델로 최대 8kg의 가반하중과 940mm의 작업반경을 갖고 있다.


민트로봇의 스카라 로봇 Pal A4 (PSA400 모델)


마지막으로 스카라 로봇은 현재 자사가 밀고 있는 주력상품이다. 스카라 로봇은 소형 공작물의 빠른 핸들링에 최적화된 로봇으로 주로 반도체, 팔레타이징, 소형 전자기기(휴대폰 등) 조립 등에 가장 많이 사용되며, 식품, 음료공장 등의 패키징 분야에도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2개의 스카라 제품으로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민트로봇이 자사의 스카라 로봇을 이용한 자동화공정(조립 및 팔레타이징)을 선보였다


위 공정은 상부에 부착된 카메라가 빠르게 사물의 형태를 인식하여 설치된 비전 소프트웨어를 통해 좌표값을 실시간으로 로봇에게 전달한다. 주어진 공작물(부품)이 시야에 없거나, 겹쳐지거나, 뒤집어야할 경우 자동으로 플렉서블 피더에서 분산 및 반전을 시킨다. 로봇은 이를 정확하게 목표위치로 팔레타이징을 한다.


민트로봇이 자사의 스카라 로봇을 이용한 자동화공정(안테나 튜닝)을 선보였다


위 공정은 5G안테나 튜닝작업을 구현하였다. 실제 안테나 튜닝을 위해서는 수 많은 나사를 미세하게 조이거나 풀면서 각각의 수치를 보면

서 튜닝을 하지만, 로봇을 활용하여 안테나에 들어가는 프리퀀시의 값을 실시간으로 받아 로봇이 자동으로 튜닝을 해준다.

로봇을 활용한 코로나 극복 퍼포먼스를 보여준 이유는?

전시회동안 가장 많이 들었던 질문이 무엇인가?

민트로봇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는 어떻게 나오는가?

Q7: 현재 개발중인 제품과 향후 동향은?

마지막 전시회 소감.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i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