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log

HOME   |   커뮤니티   |   blog   |  게시물

민트로봇, 핵심 부품 국산화한 산업용 다관절 로봇 '팔-i' 시리즈 출시


민트로봇이 산업용 다관절 로봇 '팔(Pal)' 시리즈를 개발하고 초도 생산을 시작한다. 핵심 부품을 국산화하고 협동 로봇과 산업용 로봇 장점을 결합했다.


민트로봇은 산업용 다관절 로봇 팔(Pal)-i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명 '팔(Pal)'은 로봇 팔이라는 뜻과 친구(Pal)라는 의미를 담았다. 회사는 본격 판매를 위한 상표권과 디자인 등록을 완료했다. 민트로봇이 하반기 설립한 부천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조립한다.


팔-i 시리즈는 높은 생산성을 위해 협동로봇보다 빠른 속도로 구동된다. 산업용 로봇에 필요한 높은 신뢰성을 구현하기 위해 안정성이 검증된 산업용 규격 서보모터를 사용했다.


산업용 로봇이지만 협동 로봇처럼 충돌 시 멈춤과 직접 교시(핸드 티칭)도 가능하다. 직접 교시는 조이스틱이 아닌 손으로 일할 위치에 로봇을 놓는 기능이다. 협동 로봇에 사용되는 순응 제어 모드를 적용했다.


팔-i는 자체 개발한 감속기 '엘라클로이드 드라이브(Elacloid Drive)'와 모션 제어기 '엠이피 파이(MEP-Pi)'를 사용하는 등 핵심 부품을 50% 이상 국산화했다. 해외에서 핵심 부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돼 기존 산업용 다관절 로봇보다 가격을 낮췄다.


강형석 민트로봇 대표는 “로봇을 산업 현장에 쓰려면 높은 안정성이 필요하다”면서 “Pal-i 시리즈는 검증된 부품과 자체 개발한 핵심 부품으로 신뢰성과 가격 대비 성능을 모두 잡았다"라고 강조했다.


민트로봇은 국내 시장에 제품을 우선 공급해 검증을 받은 뒤 대만, 일본, 베트남 등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민트로봇은 국내 시장에서 빠른 검증으로 시장을 확보하기 위해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초도 물량 가운데 Pal-i605(가반하중 5㎏ 6축)와 Pal-i305(가반하중 5㎏ 3축)를 각각 50대씩 40% 할인해 제공한다.


강 대표는 “Pal-i 시리즈는 협동 로봇 장점과 산업용 로봇 생산성을 결합한 제품”이라면서 “새로운 제품 사용을 꺼리는 보수적인 시장 상황에서 빠르게 검증과 피드백 데이터를 얻기 위해 할인 가격으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2018.11.29

전자신문 발췌


조회수 5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